IT / Science/정보

LG전자에서 야심차게 운명을 걸고 만든 휴대폰? 옵티머스 G 출시

Arsen 2012. 9. 18. 12:29

드디어 LG전자에서 회장님폰인 옵티머스G가 출시되었네요.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91808272080877

LG전자, '회장님폰' 옵티머스G 출격…가격은?

다음주 이동통신3사 통해 출시…Q슬라이드 등 차별적 기능 대거 탑재


사진퍼가기 이용안내
image
LG전자 (75,800원 상승500 -0.7%)가 다음주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 출고가격은 99만9900원.

LG전자는 18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컨벤션 센터에서 대규모 출시행사를 열고 옵티머스G를 공개했다. 옵티머스G는 다음주 국내에 출시되며 10월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등 해외에 진출할 예정이다. 

옵티머스G는 차별화된 UX(사용자환경)을 대거 탑재했다. 'Q슬라이드'는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겹쳐서 보여주는 기능이다. 슬라이드 버튼을 통해 투명도를 조절해 반투명 화면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예컨대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을 볼 때 메시지가 오면 반투명 화면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라이브 줌'은 동영상을 재생하는 도중에 원하는 부분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는 스마트폰 화면을 TV 혹은 모니터에서 크게 보는 미러링은 물론이고 TV와 스마트폰에서 각기 다른 화면을 보여줄 수 있다. 

'안전지킴이'는 사용자가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하면 친구나 가족에게 자동으로 문자를 전송해 주는 기능이다. 

향후 탑재될 'Q트랜스레이터'는 44개의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문장단위까지 쉽고 빠르게 번역해 주는 기능이다. 'Q메모'도 대폭 개선돼 인터넷에서 유용한 기사나 웹 페이지를 공유하는 경우 메모와 함께 해당 URL까지 추가된다. 

옵티머스G는 고품격, 미니멀로 대표되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DNA와 헤리티지를 계승했고, 여기에 세련미, 절제미, 격(格) 등의 심미적 요소를 추가했다. 

옵티머스G 디자인에는 최신 공법들이 크게 기여했다.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공법은 커버 유리와 터치센서를 통합해 3mm대 베젤과 8mm대 두께를 구현했다. 화면 색상과 본체의 블랙 색상이 일치해 화면의 경계가 사라져 보이는 효과도 있다. 

후면에 채택된 '크리스털 리플렉션' 공법은 보는 각도, 빛의 각도에 따라 디자인, 이미지를 다르게 보여준다. 크리스털 리플렉션 공법은 LG전자가 15개월간 연구했으며 최근 특허도 출원했다. 또 '레이저 컷팅'으로 스마트폰 가장자리의 메탈 라인을 깔끔하게 처리했다. 

옵티머스G는 해상도와 소비전력이 개선된 'True HD IPS+'를 처음 채택했으며 해상도는 아몰레드 대비 1.6배 높아 작은 글씨도 또렷하게 보인다. 

옵티머스G는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촬영음 기준으로 1초 전 이내의 순간 화면 5장을 포착해 내는 '타임머신 카메라'와 움직이는 사물을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셔터', 음성촬영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옵티머스G는 퀄컴이 새로 선보인 LTE 기반 차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APQ8064)'를 탑재했다. 스냅드래곤 S4 프로는 1.5㎓(기가헤르츠) 쿼드코어로 기존 쿼드코어 보다 40% 이상 성능이 향상됐다는 평가다. 특히 전력효율도 개선됐다. 

옵티머스G는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그룹 관계사들의 역량이 총 결집돼 일명 '회장님폰'으로 불린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세계최강의 하드웨어에 창조적 UX(사용자경험)을 담은 옵티머스G가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며 "스마트폰 사업의 확실한 모멘텀이자 세계시장 주도권 확보의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LG전자 주요 임원을 비롯해 이동통신사 3사, 퀄컴,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이 참석했다. 

사진퍼가기 이용안내
image


아래의 VIew on   및 Facebook 좋아요!/공유는 더많은 네티즌들이 블로그의 좋은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Facebook/ 마이피플 등 아이콘을 누르면 공유 가능 >